형사소송·사례정보
데이트 폭력, 사랑으로 치부하기에는 가혹한 범죄입니다.
작성자 : 관리자 댓글 : 0건 조회 : 10,309회 작성일 : 19-05-09 14:16
데이트 폭력, 과도한 사랑인가?

지금 사랑하는 사이 또는 싫어져서 헤어진 애인 사이, 알고 지내는 남녀 간에 발생하는 성폭력,. 폭력, 협박, 강요 등 범죄를 전부 데이트 폭력에 해당이 되지만 다른 강력 범죄로 파생되는 경우가 다분히 존재합니다

연인 간에 발생할 수 있는 가장 흔한 범죄는 다양한 이유로 인해 상대방을 폭행하는 경우입니다

서로 좋아 지내는 사이다 보니 사랑한다는 이유로 작은 잘못에도 감정을 드러내 폭행을 행사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데이트폭력은 처음에는 말싸움으로 시작을 하여 단순 폭력으로 시간이 갈수록 폭력의 횟수가 늘어남에 따라 그 강도가 심해지는 수순을 밟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성친구의 폭력성을 미리 제지하지 않으면 나중에는 생명을 위협받을 수 있는 상황까지 오게 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처음에는 단순히 뺨을 맞는 등의 작은 폭력으로 시작이 되어 시간이 갈수록 상해를 입히는 폭력을 아무 거리낌 없이 행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특히 이러한 처지가 돼서야 신고를 생각하는 여성들이 대부분이라는 사실이 안타까울 뿐입니다.

더욱이 큰 피해를 받을 수밖에 없는 경우가 바로 술에 취해 자신의 감정을 자제하지 못하고 순간적으로 행사하기 때문에는 더욱 강한 대미지를 줄 수 있는 여건이 다분합니다.

예전에는 부부나 연인들이 싸움을 하게 되면 이를 폭행이 아닌 사랑싸움으로 치부하고 공권력을 가지고 있는 경찰들조차도 함부로 끼어들지 못하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문제가 다양하게 생기고 사회문제로 대두되어 많은 피해 사례와 강력 범죄로 이어지는 경향 등이 있어 특별법을 만들어 강력히 처벌을 하고 있습니다.


가정폭력뿐만이 아니라 연인끼리의 데이트 폭력에 대하여도 신고만 있다면 법으로 강력히 처벌을 하고 있습니다.

내가 사랑하는 사람인데....

​내가 사랑했던 사람인데....

​그래도 추억이 있고 미련이 있는데....

한번 용서해 주면 다시는 안 한다고 했으니까 이번 한 번만....

경찰에 신고를 하면 나중에 보복이 두려워서....

신고를 하면 피해가 경미해서 처벌이나 할 수 있을까 몰라서....


다양한 이유로 인해 데이트 폭력은 신고되지 않고 지나쳐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넌 내 여자니까 내 마음대로 하면 되고 나의 말을 잘 들어야 하는 거야!

​이러한 데이트 폭력 피해를 입지 않으려면 발생 초기부터 단호히 대처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두 번 봐주다가는 지속적으로 반복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사랑하는 사람이니 고쳐서 쓰겠다는 생각은 안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폭력 성향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단호하게 절교를 하여 더욱 큰 피해를 입지 않으려는 노력도 필요합니다.


지금 이 시간 이러한 일을 겪고 있고 혼자 힘으로 대응이 어렵다면 부모나 형제자매, 친한 친구들에게 도움을 요청하여 현명한 대처 방법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또한 참기 어렵고 상습적인 데이트 폭력이라면 법으로 처벌을 받을 수 있도록 상대방을 형사고소하고 접근금지 가처분 신청을 병행하여 보복이나 다시 같은 피해에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폭력 성향이 있는 남자친구를.....


사랑하는 사람이었는데 어떻게 처벌을 하나.......


잘못하면 더욱 큰 피해를 입을 수 있으며 생명을 위협받을 수 있다는 생각으로 확실한 판단, 그것만이 데이트 폭력에서 벗어 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