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사소송·사례정보
클럽 성추행 무엇이 문제인가?
작성자 : 관리자 댓글 : 0건 조회 : 10,796회 작성일 : 19-02-26 13:23
클럽 성추행 무엇이 문제인가?

1. 옆에 있던 여자분을 일행이라 착각하고 테이블위에서 춤추고 있는 엉덩이를 부르는식으로 툭 쳤는데 상대 여성이 화를 내 일단 죄송하다고 말했는데 이후 이문제로 쌍방 폭행으로 이어졌습니다.

2. 춤을 추고 있는데 갑자기 술취한 사람이 막무가내로 안겨서 엉덩이 만지고 가슴을 만졌습니다.

3. 클럽에서 술을 과하게 마셔서 당시에는 기억이 없으나 옆 테이블 여자한테 가서 입을 맞추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성추행으로 신고가 되었어요.

4. 클럽 내에서 발디딜 틈도 없이 붐비는 곳에서 친구랑 서서 얘기를 하던 도중 어떤 여성분이 저의 팔을 치면서 왜 엉덩이를 만지냐고 화나서 뭐라고 하길래 그런 사실이 없는데 어이가 없어서 목소리를 높혀 싸움을 하게 되었습니다.  경찰이 왔는데 상대방이 성추행으로 신고를 했습니다.

5. 클럽에서 친구와 함께 춤을 추고 있는데 갑자기 다가와서는 뒤에서 껴안아서 보니 그사람은 술에 만취한 상태로 보였어요.

6. 클럽에서 춤을 추는데 강제로 가슴을 만지고 뒤에서 성행위를 하는 행동을 하고 엉덩이를 손으로 만지는 등의 행동을 당했습니다.

7. 분위기에 따라 스킨십을 했고, 몸을 밀착해서 포옹도 하면서 춤을 추었는데 여자가 갑자기 기분이 나쁘다는 이유로 성추행 신고를 했습니다.


8. 술에 취해 기억은 없는데 정신이 들어 보니 지구대였어요.
클럽에서 성추행 신고로 잡혀 온거래요. 기억은 전혀 나지 않아요.

9. 클럽에 올때는 어느정도 스킨쉽을 용납한다는 것을 포함하는거 아닌가요?
복잡하고 몸끼리 부딪히는 곳에서 춤을 추다보면 손으로 닿을 수도 있고 몸으로 부딪힐 수도 있고 .........

10. 성추행은 여성보다 남성이 불리한 것 같아요. ㅠㅠ

클럽 성추행의 유형을 나열하는 것조차 버거울 정도로 행태 및 방법 등이 다양합니다.

성추행 신고를 당한 사람이나 성추행을 당한 사람이나 서로의 주장이 달라질 때 조사 단계에서부터 공방이 있기 마련입니다.


 
형법 제298조(강제추행)
폭행 또는 협박으로 사람에 대하여 추행을 한 자는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클럽성추행과 같은 성범죄 사건의 경우 피해자의 진술만으로도 충분히 형사사건으로 수사가 진행되기 때문에 이러한 경우에는 처음부터 조력자의 도움을 받아 경찰 조사 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더욱이 현장의 목격자나 CCTV가 없을 때에는 피해자의 진술과 행위자로 지목받은 사람과의 대립되는 진술외에는 사건의 진실을 파악 할 수 없기 때문에 더욱 초기 대응이 중요한 것입니다.

초기 대응 요령 등을 미리 숙지하고 조사를 받는다면 하지도 않은 억울한 상황을 모면하고 불이익을 받지 않을 것입니다.

성범죄 처벌은 형사처벌 외 보안처분이 더욱 무섭습니다.

형벌 이외에 범죄로부터 사회를 방위하기 위한 수단으로써 가해지는 형사제재를 말합니다.

성범죄 관련 보안처분의 내용으로는,

신상정보등록 및 공개는 물론,

취업제한, 일부 비자발급에 대한 제한, 성교육 수강명령, 전자발찌 부착명령이 있습니다.